본문 바로가기

SNS/블로그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 블로그에 달아보자

 garden-wall_stitch_thumb

2011년 1월 처음 블로그 개설하고 블로그 꾸미는 방법에 대하여 주말마다 인터넷을 서핑 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너무나 많은 어플 들과 신기술들이 발전하고 있고, 이를 배우는 데 급급한 나머지 블로그 개설의 원래 목적과 조금 벗어나지만 당분간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블로그 방문자에게 함께 공유를 병행하기로 한다.

최근에 웹 서핑 하다가 발견한 어플이 파노라마 사진을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서핑 하다 보면 멋진 경치가  파노라마 펼쳐져 있는 사진을 발견하곤 항상 의문점이 많았다.”얼마나 좋은 카메라가 있어야 저런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좋은 카메라가 아니라도 아주 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발견 했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ICE(Imange Composit Editor)이다.


마이크로소프트 ICE는 여러 개의 조각 사진을 하나의 고급 파노라마 이미지로 짜깁기 할 수 있도록 도주는 프로그램이다. 한 지점에서 각도를 달리하여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 ICE에 올리면 자동의 경계를 찾아 하나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이렇게 짜깁기 된 파노라마 이미지는 바로 에 업로드하여 3D 뷰로 가공 하여 친구들과 공유 할 수 있다. (포토신스를 클릭하면 블로그에서 소개한 페이지를 이동함)

파노라마 이미지는 물론 JPEG 나 TIFF 포맷으로  PC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사의 실버라이트 딥줌(Silverlight’s Deep Zoom)이나 HD 뷰 및 HD View SL 파노라마 뷰어에서 사용 되어 질 수 있도록 다층해상도형식(multiresolution tiled format)으로 저장할 수 있다.

아래 삽입된 페이지에서 ICE, HD View, HD View SL, Silverlight's Deep Zoom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할 수 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BlogMBA]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