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블로그

실용적인 페이스북 페이지 앱 10가지-(1)

 


인터넷 사용자들에겐 이제 트위터와 페이스북 사용이 이제는 일반화 되어 가는 것 같다. 대부분 트위터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은 하나쯤 가지고 있음 직 하다. 트위터는 40자 이네의 단문 메시지로 소통하는 방면, 페이스북은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트를 제작할 수 있고, 친구들과도 공유 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 소셜 친구들과 친분을 나눌 수 있는 프로파일(Profile)과 팬 페이지(Pen Page)가 제공 되어 진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회사를 소개거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음악,영화,개인의 생각이나 철학을 게시하고, 팬들이 구독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블로그와는 다르게 그 기능이 제한 되어 있고,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갖는 페이지를 구성하기에는 제약사항이 많이 있다. 이러한 제약사항을 보완해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applications) 개발 되어 유무상으로 보급되고 있는 중이다. 이를 페이스북에서는 약자로 앱(app)이라고 한다.

전 세계 각국에서 개발되어 보급되는 수 만개의 앱이 있지만, 직접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사용 해본 앱 중 나름 대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10개의 앱을 소개한다.

해당 이미지 누르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페이지

설                        명

적   용
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툴이다. 블로그에 올린 글을 자동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의 담벼락과 트위터로 동기화 시켜준다. NetworkedBlogs에서는 등록된 블로그에 글이 게시 되면 자동으로 수집하여 사전에 등록된 페이스북 프로파일,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에 블로그 글을 자동 발행(sydication)기능을 가지고 있다

 

설치사례↙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서재를 추가하는 앱이다. 이 앱을 설치하면 페이지의 탭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책, 읽고 있는 책, 읽을 책 목록을 펜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북 나눔을 펜들과 실천하고자 하는 운영자에게 유용한 도구인 것 같다.

 

설치사례↙

페이스북 페이지 탭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나 PDF파일을 연동하여,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페이스북 펜들과 공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파일 자체는  slideshare 사이트에  upload되어지고, 등록된 파일목록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되어 진다. 연결된 파일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나 PDF 슬라이드 쇼가 진행 된다.

 

설치사례↙

페이스북 탭에 연결할 수 있는 뮤직 플레이어 이다. 운영하는 페이지의 성격에 따라 페이스북 팬들에게 음악을 서비스 해 줄 수 있는 앱이다. 팬들에게 공유하고자 하는 음악목록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결하려면 . 우선 ixpod(www.mixpod.com)에 가입해야 한다. 가입하면 뮤직 플레이리스트는 무료로 구성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뮤직 플레이어의 스킨을 선택하여 구성 할 수도 있으며, 뮤직 비디오도 연결 할 수 있다

 

설치사례↙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페이스북 탭에 링크하여 페이지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본인이 올린 동영상 혹은 선호목록(My Favoraties)중에서 페이지 탭에 공유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여 간단히 “add to tab list”를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목록이 지정된다. 운영하는 페이지의 성격에 따라, 사이트 설명영상, 제품 홍보영상, 강의 자료를 방문하는 팬들에게 보여 주이기에는 그만인 앱인 것 같다.

설치사례↙

Inovler社에서는 다양한 페이지 탭 용 앱을 공급하고 있다. 일반 사용자들은 2개 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Youtube For Pages와  Twitter for Pages를 소개한다.
▶ YouTube for pages는 YouTube 앱 보다는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함
▶ Twitter for Pages는 트위터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 탭에 링크 시켜준다. 페
    이지 팬들이 트위터에서의 활동도 같이 
    볼 수 있게 해 주는 앱.

YouTube
설치사례↙

Twitter
   설치사례↙

페이지 탭에 추가 탭 메뉴와 서브탭(Sub Tab) 추가하고 각 서브탭 별로 직접 작성한 콘텐트를 관리하여 팬들과 공유 할 수 있도록 해준다. iframe을 기능을 제공하며,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운 감이 있다. 고급사용자들에게는 권장 해볼만한 앱이다. 단점은 무료버전은 제공되는 기능의 제약이 많다는 점이다.

설치사례↙

Contatct Tab은 페이지 운영자/회사의 연락처와 주소/위치/ SNS 링크를 편리하게 관리 해 줄 수 있도록 해준다. 탭에서 관리자에게 메일/메세지를 바로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위치는 구글 맵과 연결되어 지도로 표시 할 수 있다.

설치사례↙

페이지에 목차(Contents)를 추가 할 수 있도록 만든 앱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블로그와 달리 그 틀이 고정 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로 콘텐트를 관리하기가 어렵다. 특히 페이지 노트 등을 통해서 게시되는 콘텐트가 많을 경우 해당 위치를 일일이 찾아 가는데  불편한 점이 많다. 이럴 경우 Contents앱으로 목차를 만들어 관리하면 편리할 것이다.

설치사례↙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BlogMBA]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