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MBA/문제해결

전달하려는 메세지의 기술(記述)능력을 키워야 성공한다

 









보고자가 분석한 결론을  성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의사결정을 내리는 경영층과  의사소통이 열쇠이다. 의사소통
하려는 메시지에는 다음 3가지 내용이 명쾌하게 담겨져 있어야 한다


 



    - 무엇(What)을 해야 하는가? 
         ☞ 판단에 근거한
Action이 명확화

    - 왜(Why) 해야 하는가? 
         ☞ 논리적이며 조리 있는 근거의 제시

    - 어떻게(How) 해야 하는가? 
         ☞ 구체적이며 실현 가능한 방법론의 명시


위에서 기술한  필요 조건을 채운 다음, 이해하게 하고, 공감하게 하고, 신뢰하게 하고, 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것이 보고자의 능력이다. , 즉 상대방의 상황에 맞는 전달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의사소통을 성공시키는 충분 조건이 된다는 것을 이해 해야 한다.


다음 자료는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간략히 파악한 다음, 메시지의 記述과 메시지의
구성 방법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자료이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BlogMBA]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