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강좌

[Photoshop CC] 전문가처럼 인물사진 보정하기










www.fotolife.co.kr (사진속일상) 회원가입 하시면 

사진에 관한 보다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사진가들에게도 DSLR 카메라가 널리 보급되어, 어디 가든지 DSLR 카메라로 풍경사진을 찍고, 다른 사람을 찍어주는 사람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디지털 기술과 광학기술의 발달로 아마추어 사진가들도  디테일이 살아 있는 아주 선명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특히 인물 사진을 찍고 나면 얼굴의 보여주고 샆지 않은 흉터, 주름, 여드름 자국, 화장 상태 등의 디테일이 적나라하게 들어나게 된다. 



아무리 사진을 잘 찍어도 이런 상태의 사진을 사진에 찍힌 사람에게 그대로 전달하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처럼 여겨질 때가 많다. 때로는 있는 그대로를 찍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오해를 사 사이가 멀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러나 마마추어 사진가들이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하여 인물사진을 보정하기는 쉽지 않다. 포토샵의  복잡한 기능을 쉽게 이해하기 쉽지 않고, 전문가들이 하는 보정 기법을 배울만한 곳도 마땅하지 않기 때문이다. 


본 "인물사진보정 교육 프로그램"은  포토샵의 기본 기능을 이용하여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프로처럼 인물 보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포토샵의 기능적 설명보다는 보정하는 과정을 따라 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 하였다. 이 과정을 한 두 번 따라 실습하다 보면 프로처럼 보정할 수 있을 것이다. 


[전문가처럼 인물사진 보정하기 강좌소개]


교육과정은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각 과정마다 동영상강좌 해당 강좌를 따라서 실습해보는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됩니다.


(아래 링크 크릭시 강좌로 바로감)

에피소드 I     얼굴 잡티제거(15:31)
에피소드 II    눈매 및 턱선보정(24:28)
에피소드 III   피부 뽀샤시하게 만들기(10:55)
에피소드 IV   피부톤 화사하게 하기(7:45)
에피소드 V    얼굴입체감 살리기(12:26)

 

전 과정은 무료이지만 한번 강좌를 들을 때마다 1000포인트를 차감합니다.  포인트가 부족한 분은 강좌를 들을 수가 없습니다.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로그인하거나 회원갤러리에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강좌를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